그녀를 믿지 마세요 Don't Believe Her, 2004


▶개봉: 2004.02.20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코미디, 멜로/로맨스

▶국가: 한국

▶러닝타임: 115분

▶감독: 배형준

▶출연: 김하늘, 강동원


 이 여자를 사기죄로 고발합니다!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입니다. 거짓말과 사기로 인해 벌어지는 코믹한 상황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주인공이 사기죄로 몇 차례나 감옥에 다녀온 ‘김하늘’ 과 시골에서 태어나 시골에서만 자라 온 순수 청년 ‘강동원’ 입니다. 거짓말의 고수와 순수한 청년이 펼치는 사기극이 정말 코믹하고 호흡이 좋아서 전체적으로 많이 웃으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 구성이 잘 짜여져 있어 탄탄한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는 거짓말과 사기로 인해 벌어지는 코믹한 해프닝을 볼 수 있습니다. 거짓말을 잘하는 ‘김하늘’ 과 그런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는 순수함 청년 ‘강동원’ 을 비롯한 시골 마을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이 영화 속에서 거짓말은 고도의 치밀한 전략이라더니 정말 그 말이 딱이었습니다. 탄탄한 거짓말로 펼치는 사기극이 유쾌하기도 하고 피해자 입장에서는 답답한 면도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코믹한 상황들은 너무 좋았습니다.

 이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의 주인공은 거짓말과 사기의 고수 ‘김하늘’ 과 시골 순수한 청년 ‘강동원’ 입니다. 영화 초반 어쩌다 우연히 이 두 명이 엮이게 되면서 둘의 악연이 시작되는데 ‘강동원’ 은 순수한 시골 청년답게 순수한 모습을 보이면서 ‘김하늘’ 의 거짓말에 놀아나는 웃긴 모습과 상황을 잘 보여줍니다. 하지만 ‘김하늘’ 의 거짓말을 가장 먼저 간파하고 참말인지 거짓말인지 가장 잘 아는 인물도 ‘강동원’ 입니다. 단지 ‘김하늘’ 의 거짓말에 ‘강동원’ 주변 사람들이 모두 속아 넘어가고 ‘강동원’ 의 말을 믿지 않을 뿐입니다.

 이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는 ‘김하늘’ 의 거짓말에 모두가 속아 넘어가고 일사천리로 일이 풀리는 상황들을 잘 보여줍니다. 영화가 전체적으로 주인공인 ‘김하늘’ 을 중심으로 진행되는데 영화의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김하늘’ 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자신 주변을 모두 쥐어흔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위기도 찾아오기도 하고 생각지도 못했던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고 예상 했던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떤 상황이 와도 그 상황을 이끌어 가는 ‘김하늘’ 의 모습이 좋았습니다.


 이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는 약간 억지스러울 수도 있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영화지만 스토리가 정말 탄탄한 편입니다. 주인공인 ‘김하늘’ 이 처한 상황이나 ‘강동원’ 과 처음 만나 악연이 생기는 과정, 각자의 처지로 인해 어쩔수 없이 엮이게 되는 과정 등 어설프거나 너무 억지스러운 면이 잘 없었습니다. 배경을 시골 마을로 설정한 것도 너무 좋았고 그로인해 발생하는 상황도 자연스럽게 잘 연출되었습니다. 영화의 절정 단계까지도 허술하지 않았고 마지막까지도 허술하거나 어설프지 않아 좋았습니다.

 이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의 주인공 ‘김하늘’ 은 상당히 예쁘게 나옵니다. 2004년 작품으로 ‘김하늘’ 이 입고 나오는 복장은 약간 촌스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김하늘’ 자체는 예쁘게 보였습니다. 게다가 연기도 너무 좋아서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남자 주인공 ‘강동원’ 은 지금 생각해보면 세련된 이미지로 잘생겼지만 이 영화에서의 모습은 잘생긴 청년이라기 보다는 촌스러운 느낌이 물씬나는 정말 시골 청년처럼 느껴졌습니다. 물론 좀 잘생긴 시골청년인데 ‘김하늘’ 과의 케미가 너무 좋아 보였습니다.

 어머머머... 난 사랑이었어!!!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였습니다. 거짓말과 사기로 사람들을 속고 속이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작품입니다. 탄탄한 설정과 스토리가 인상적인 로맨틱 코미디 영화인데 거짓말의 고수 ‘김하늘’ 과 시골 순수 총각 ‘강동원’ 의 케미가 돋보였습니다. ‘김하늘’ 의 거짓말 연기도 인상적이었고 그런 ‘김하늘’ 이 이 영화 전체를 이끌어 가는 모습 또한 인상적이었습니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웃긴 상황을 많이 볼 수 있고 감동적인 장면들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이렇게 시작하면 되는 건가요?’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