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크 Hook, 1991


▶개봉: 1992.06.20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가족, 모험, 판타지

▶국가: 미국

▶러닝타임: 144분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더스틴 호프만, 로빈 윌리엄스, 줄리아 로버츠, 밥 호스킨스


 행복한 생각을 해야 한다! 영화 <후크>입니다. 동심이 가득한 ‘피터팬’ 의 이야기가 아닌 동심을 잃은 ‘피터팬’ 의 모험을 그린 작품입니다. 제목만 보면 언제나 그랬었던 주인공이 ‘피터팬’ 이 아닌 ‘후크’ 라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후크’ 가 주인공인듯 아닌듯한 느낌으로 교훈을 주기도 합니다. 언제나 어린아이인 모습이었던 ‘피터팬’ 이 어른으로 등장하는 것도 그렇고 환상의 나라 ‘네버랜드’ 에서 볼 수 있는 ‘후크’ 해적단과의 전투 장면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배우 ‘로빈 윌리엄스’, ‘더스틴 호프만’, ‘줄리아 로버츠’ 등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습니다.


 이 영화 <후크>와 같이 ‘피터팬’ 을 주제로 한 영화가 몇 있는데 영화 <팬>과 <피터팬> 등이 있습니다. 같은 시리즈의 작품도 아니고 스토리가 연결되는 것도 아니지만 단순히 시간적으로 생각해보면 ‘피터팬’ 이 ‘피터팬’ 이 되기 전 이야기인 영화 <팬>이 가장 앞선 이야기이고 그리고 우리가 흔히 아는 동화와 비슷한 ‘피터팬’ 의 이야기를 그린 <피터팬>이 그 다음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이 영화가 ‘피터팬’ 이 ‘웬디’ 를 만나 현실로 넘어온 상태에서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시간적으로는 가장 나중의 이야기입니다. 물론 연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참고 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이 영화 <후크>는 제목과는 달리 주인공은 ‘피터팬’ 입니다. 하지만 익히 알고 있던 동심으로 가득한 어린아이의 ‘피터팬’ 이 아니라 동심을 잃은 현실에 찌들어버린 어른의 ‘피터팬’ 입니다. 그 연기를 배우 ‘로빈 윌리엄스’ 가 맡았고 어른이 된 ‘피터팬’ 의 연기를 잘 보여준 것 같습니다. ‘피터팬’ 이 환상의 나라 ‘네버랜드’ 에서 사는 모습이 아니라 현실세계에서 사은 모습부터 보여주면서 꿈과 행복에 대해 얘기를 하고 그런 것들을 잊은 듯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생각보다 갑작스레 모험이 시작됩니다. 모험이 시작될 때 상당히 흥미진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 <후크>는 ‘피터팬’ 이 어른이 됐어도 <피터팬>의 등장인물들은 거의 그대로 등장합니다. ‘웬디’ 도 볼 수 있고 ‘후크’ 선장은 물론 ‘팅커벨’ 과 ‘스미’ 까지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후크’ 선장의 숙적이 ‘피터팬’ 이라면 ‘후크’ 선장의 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시계 태엽 소리의 거대한 악어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피터팬’ 과 ‘후크’ 선장이 첫 대면했을 때 정말 흥미진진했습니다. 어린아이와 어른이 아니라 어른과 어른이기 때문에 처음 보는, 처음 느껴보는 ‘피터팬’ 의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 <후크>의 주인공은 ‘피터팬’ 을 연기한 배우 ‘로빈 윌리엄스’ 와 ‘후크’ 선정을 연기한 ‘더스틴 호프만’ 입니다. 그리고 또 인상적인 인물이 있었는데 바로 ‘팅커벨’ 입니다. 이 영화에서 ‘팅커벨’ 은 배우 ‘줄리아 로버츠’ 가 연기하였는데 예전 젊은 시절의 ‘줄리아 로버츠’ 라서 그런지 앳된 모습도 보이고 요정다운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피터팬’ 의 영원한 친구로 항상 ‘피터팬’ 옆에서 격려도 해주고 응원도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귀여워 보이기도 하고 예뻐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 <후크>는 정말 동화 같은 세계를 보여줍니다. 동심으로 가득한 세계를 볼 수 있는데 ‘피터팬’ 무리들과 ‘후크’ 선장이 이끄는 해적단 사이에서 발생하는 전투에서도 그런 점을 볼 수 있습니다. 두 세력 간의 전투가 치열하게 벌어지는데 자극적이지도 않고 어린아이들의 장난 같은 느낌도 있었습니다. 눈 위에서 눈싸움을 하는 듯한 느낌인데 총에서 나가는 것이 총알이 아니라 컬러풀한 진흙 같은 것이었고 코믹한 장면이 연출되는 폭력을 쓰지만 폭력적이지 않은 그런 전투를 볼 수 있습니다. 인상적인 전투 장면이었습니다.

 기억해내라! 과거의 기억을. 영화 <후크>였습니다. 어른이 된 ‘피터팬’ 의 활약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동심을 잃은 ‘피터팬’ 과 ‘피터팬’ 의 숙적 ‘후크’ 선장의 대결을 볼 수 있고 배우 ‘로빈 윌리엄스’, ‘더스틴 호프만’, ‘줄리아 로버츠’ 등의 좋은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피터팬’, ‘후크’ 선장, ‘팅커벨’ 다양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환상의 나라 ‘네버랜드’ 에서의 모험과 동화 같은 스토리에 동심 가득한 장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코믹한 장면도 많고 훈훈한 장면도 많이 볼 수 있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는 것이 바로 가장 큰 모험이에요.’ 영화 <후크> 재밌게 잘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