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메어 3: 꿈의 전사 A Nightmare On Elm Street 3: Dream Warriors, 1987


▶개봉: 1987.04.04.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공포, 스릴러

▶국가: 미국

▶러닝타임: 91분

▶감독: 척 러셀

▶출연: 헤더 랜겐캠프, 패트리샤 아퀘트, 로렌스 피시번, 프리실라 포인터, 크레그 워슨


 잠들지 마라. 영화 <나이트메어 3: 꿈의 전사>입니다. 꿈 속에서의 상상력을 더 극대화 시킨 작품입니다. 전작 <나이트메어 2: 프레디의 복수>가 약간 이질적인 느낌의 <나이트메어> 시리즈였다면 이 영화는 1편인 <나이트메어>와 비슷한 정체성으로 다시 복귀한 작품입니다. 다시금 꿈과 현실의 모호함을 잘 살려냈고 살인마 ‘프레디’ 특유의 상상력 가득한 살인과 좋아진 연출력으로 연출된 살인 장면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스토리는 1편인 <나이트메어>에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영화 <나이트메어 3: 꿈의 전사>는 전작 <나이트메어 2: 프레디의 복수>의 어중간한 <나이트메어> 작품에서 다시 본래 궤도로 올라 온 작품입니다. 살인마 ‘프레디 크루거’ 의 살인 수법과 성향, 정체성 등이 다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왔고 꿈에서 활동하면서 꿈과 현실의 모호한 경계를 이용한 활동 영역 또한 다시 돌아왔습니다. 1편 <나이트메어>에서의 느낌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살인마 ‘프레디 크루거’ 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살인마 ‘프레디 크루거’ 의 탄생과 기원에 대해 이 영화 <나이트메어 3: 꿈의 전사>에서 알 수 있습니다. 또 다시 꿈 속에 나타나 사람들을 죽이고 다니는 ‘프레디 크루거’ 를 막기 위해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 ‘프레디 크루거’ 의 탄생과 그 기원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프레디 크루거’ 에 대한 비밀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레디 크루거’ 가 어떻게 죽었는지는 전작들에서도 몇 번 언급되어 알 고 있었지만 어떻게 태어났는지는 이 영화에서 처음 언급되기 때문에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평범하게 태어나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1편인 <나이트메어>에서의 주인공 ‘낸시 톰슨’ 역의 배우 ‘헤더 랜겐캠프’ 가 이 영화 <나이트메어 3: 꿈의 전사>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전작인 <나이트메어 2: 프레디의 복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인물이지만 이 영화에서 다시 ‘낸시’ 가 복귀하면서 1편과의 연개성과 연관성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영화가 1편에서 6년이 흐른 후의 이야기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주인공 ‘낸시’ 의 활약도 1편에서의 활약보다 인상적이었고 ‘프레디 크루거’ 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을 이끄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확실히 이 영화 <나이트메어 3: 꿈의 전사>는 전작들인 <나이트메어>와 <나이트메어 2: 프레디의 복수>보다 다 좋아진 연출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프레디 크루거’ 가 살인을 저지를 때 볼 수 있는데 단순히 갈고리 손톱으로 할퀴거나 찌르는 수법이 아니라 주변 소품을 이용하거나 자신의 모습을 이용한 살인 수법을 보여줍니다. 그런 부분들에서 섬뜩한 느낌도 있었지만 특유의 장난끼 가득한 성향으로 신선한 느낌도 있었습니다. 다만 그런 부분들에서 약간 오락 영화 같은 느낌도 받을 수 있었는데 주요 배경이 꿈이라는 점을 생각하고 보면 괜찮았습니다.

 꿈인가, 현실인가. 영화 <나이트메어 3: 꿈의 전사>였습니다. 영화 <나이트메어>가 흥행에 성공하고 그 흥행에 함 입어 제작된 <나이트메어 2: 프레디의 복수>가 너무 이질적인 작품이었지만 이 영화가 다시 1편의 성향과 분위기, 스토리를 이어 받으면서 본래의 정체성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영화에 등장하는 살인마 ‘프레디 크루거’ 도 반가웠고 그 수법과 성향 또한 다시 돌아와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1편의 주인공인 ‘낸시 톰슨’ 이 다시 돌아와서 스토리를 이끌어 가고 ‘프레디 크루거’ 의 경험자로서 잘 모르는 사람들을 이끌어 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형상된 연출력으로 표현된 ‘프레디 크루거’ 의 살인 수법과 그 장면이 신선하고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잠들어라. 죽음의 작은 조각들이여. 어떻게 해야 잠이 지겨워 질까. 영화 <나이트메어 3: 꿈의 전사>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