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검심: 전설의 최후편 Rurouni Kenshin: The Legend Ends, 2014


▶개봉: 2015.03.05.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국가: 일본

▶러닝타임: 135분

▶감독: 오오토모 케이시

▶출연: 사토 타케루, 타케이 에미, 이세야 유스케


 전설의 검객 히무라 켄신 모든 것을 끝낼 최후의 전쟁이 시작된다. 영화 <바람의 검심: 전설의 최후편>입니다. 전작 <바람의 검심: 교토 대화재편>에서 바로 이어지는 후속작으로 최강의 적 ‘시시오 마코토’ 와의 본격적인 대결이 시작됩니다. 원작 만화 ‘바람의 검심’ 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스토리와 등장인물들을 볼 수 있고 굉장히 스타일리쉬한 검술 액션으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중 상당히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 <바람의 검심: 전설의 최후편>은 원작 만화 ‘바람의 검심’ 에서 주인공 ‘히무라 켄신’ 최대의 적인 ‘시시오 마코토’ 와의 본격적인 결전을 그린 작품입니다. 본격적으로 직접 ‘켄신’ 의 역날검을 맞대어 겨루고 결말을 보여줍니다. 결말다운 스토리이기 때문에 보여 지는 액션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게 느껴졌습니다. 템포 조절도 있고 긴장감을 주기도 하고 엄청난 속도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런 실감나는 액션이 이 영화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었습니다.

 이 영화 <바람의 검심: 전설의 최후편>은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습니다. 주인공 ‘히무라 켄신’ 을 연기한 배우 ‘사토 타케루’ 의 연기가 일본 연기 특유의 과장되고 소리 지르는 경우가 덜 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악역인 ‘시시오 마코토’ 를 연기한 배우 ‘후지와라 타츠야’ 의 연기도 좋았습니다. 비록 붕대를 감고 있어 얼굴은 보이지 않지만 그런 ‘시시오 마코토’ 라는 인물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붕대 사이로 보이는 입과 눈 그리고 몸짓으로만 표현한 연기가 개인적으로는 괜찮게 봤습니다. 그리고 원작 만화 ‘바람의 검심’ 속에서 그려진 ‘시시오 마코토’ 의 강함을 멋진 액션으로 잘 보여주었습니다.


 주인공 ‘히무라 켄신’ 이나 주요 악당인 ‘시시오 마코토’ 외에도 다른 인물들의 모습과 액션도 좋았습니다. 전작들인 <바람의 검심>과 <바람의 검심: 교토 대화재편>에서도 등장했던 ‘사가라 사노스케’ 와 ‘사이토 하지메’ 나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부터 등장한 ‘시노모리 아오시’ 와 ‘세타 소지로’ 등이 보여주는 액션도 주인공 못지 않았습니다. 다만 ‘히코 세이쥬로’ 의 모습이 원작 만화 ‘바람의 검심’ 에서의 모습과 활약이 살짝 달라 조금 아쉽기도 했지만 영화 <바람의 검심> 시리즈에서의 목소리 톤이나 연기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타 소지로’ 라는 인물의 연기도 살짝 아쉬웠는데 액션은 좋았지만 지나치게 어린 듯한 목소리가 조금 어색했습니다.

 영화 <바람의 검심>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다운 결말과 에필로그를 보여줍니다. 결말은 원작 만화 ‘바람의 검심’ 과 많이 비슷하지만 에필로그는 인상적이었습니다. 원작 만화에서는 볼 수 없는 내용이었는데 ‘시시오 마코토’ 의 존재감과 카리스마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장면 중 하나였습니다. 악역이고 악당이지만 자신의 신념을 내세운 목표가 제대로인 인물이어서 멋지게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모습을 또 에필로그에서도 보여주어 마지막까지 기억에 남았습니다.

 신개념 스타일리쉬 액션 대작. 영화 <바람의 검심: 전설의 최후편>이었습니다. 원작 만화 ‘바람의 검심’ 을 실사화한 영화 <바람의 검심>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작품으로 주인공 ‘히무라 켄신’ 과 악당 ‘시시오 마코토’ 의 멋진 대결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 ‘히무라 켄신’ 이 사용하는 검술 액션을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볼 수 있고 ‘시시오 마코토’ 나 다른 주요 인물들의 퀄리티 있는 멋진 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스토리와 결말 그리고 에필로그까지 멋진 장면과 인상적인 부분이 많았습니다. ‘뻔한 걸 뭘 물어봐. 염라대왕을 상대로 지옥을 뺏으러 가야지.’ 영화 <바람의 검심: 전설의 최후편>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