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인 The Attorney, 2013


▶개봉: 2013.12.18.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국가: 한국

▶러닝타임: 127분

▶감독: 양우석

▶출연: 송강호, 김영애, 오달수, 곽도원, 임시완


 당신의 웃음과 눈물을 지켜드립니다. 영화 <변호인>입니다. 우리나라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억울하고 무고한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 변호인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특히 배우들의 연기가 정말 대단했습니다. 주연, 조연 할것 없이 다들 대단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연기를 통해 법정 싸움에서의 긴장감을 정말 리얼하게 보여주었고 지루하고 재미없을 줄 알았던 법정 싸움이 긴장감 넘치고 스릴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 <변호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화였습니다. 정치적 성향도 묻어 있고 ‘노무현’ 전대통령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라 그런지 많은 엇갈리는 평가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천 만 관객이 넘어 흥행에 성공한 영화입니다. 치열하고 리얼한 법정 싸움이 정말 흥미진진했고 법정 싸움까지 가는 과정이 차근차근 진행되는 점도 좋았습니다. 각 등장인물의 역할도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각자의 비중에 맞는 분량과 연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 명대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 <변호인>에서는 배우들의 연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주인공인 배우 ‘송강호’ 는 역시 명배우의 명성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사람의 감정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연기를 보여주는데 ‘송강호’ 만의 연기로 이 영화 전체에서 사람 냄새가 나게 합니다. 정말 살아 있는 연기를 통해 연기인지 진짜인지 구분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정말 실존 인물을 보는 듯한 느낌의 연기를 잘 보여주어 이 영화의 몰입도도 올려주고 극적인 긴장감도 올려줍니다. 최고의 갈등 장면에서의 연기가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정말 가장 사람 냄새가 나는 배우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배우 ‘곽도원’ 의 연기도 대단했습니다. 냉철하고 냉혈한 차가운 인물인데 그런 인물 연기가 기가 막혔습니다. 영화 전체에 긴장감을 가장 조성해주는 인물이 바로 ‘곽도원’ 이 연기한 인물인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가치관과 사상으로 밀어 부치는 인물 연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배우 ‘송강호’ 와의 감정씬은 정말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배우 ‘이성민’ 도 이 영화에 등장하는데 분량이 그리 많진 않아 조금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성민’ 의 연기에서도 진한 사람 냄새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아하는데 좀 더 많이 볼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 영화 <변호인>은 영화 초반 스토리가 차근차근 진행되는 전개를 볼 수 있습니다. 긴장감 별로 없는 큰 사건 없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인공이 어떤 인물인지 어떤 성향이고 어떤 인연이 있는지를 주로 보여주는데 본격적인 사건은 주인공도 모르는 사이 주인공에게 천천히 다가옵니다. 그러다가 영화가 중반에 접어들면서 상황이 굉장히 급박하게 돌아가고 그때부터 긴장감의 연속이었습니다. 갑작스레 찾아오는 급박한 상황으로의 분위기 전환이 매우 자연스러웠고 재판 과정이 이리 긴장되고 재밌는 줄 몰랐습니다. 게다가 배우 ‘송강호’ 의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소중한 돈을 지켜드립니다. 영화 <변호인>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노무현’ 전대통령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그 주인공 역을 배우 ‘송강호’ 가 맡았고 명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송강호’ 뿐만 아니라 배우 ‘곽도원’ 의 존재감 있는 연기와 ‘임시완’ 의 생각보다 리얼한 연기, 배우 ‘김영애’ 의 깊이 있는 엄마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초중반이 약간은 지루할 수도 있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지만 중반부부터 찾아오는 급박한 상황에 긴장감이 느껴집니다. 자연스럽게 전환되는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느껴지는 긴장감이 좋았고 그런 긴장감이 명배우들의 연기에서 느껴져 더 좋았습니다.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국가란 국민입니다.’ 영화 <변호인> 재밌게 잘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