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결혼식 on your wedding day, 2018


▶개봉: 2018.08.22.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멜로/로맨스

▶국가: 한국

▶러닝타임: 110분

▶감독: 이석근

▶출연: 박보영, 김영광


 사랑은 언제나 타이밍이다. 영화 <너의 결혼식>입니다.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들의 고등학생 시절부터 천천히 진행되는 스토리로 남녀가 만났다가 사겼다가 헤어지고 다시 만나고 하는 특별할 것 없는 멜로, 로맨스 스토리입니다. 그리고 스토리가 진행되는 중간중간 코믹한 장면들도 있어 가볍게 웃으면서 볼 수 있습니다. 또 공감 가는 부분과 우연성으로 인한 공감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 흥미롭게 보다가도 흥미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배우들이 이쁘게 등장하여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영화 <너의 결혼식>은 주인공이 고등학교 시절 첫 사랑을 만나면서 그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그래서 고등학교 시절부터 성인이 되어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는 시점까지 첫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첫 사랑을 만나고 알콩달콩 사귀고 다투고 등등 다른 멜로나 로맨스 영화들과 크게 차이 없는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평범하고 익숙한 스토리이긴 하지만 공감가는 부분들이 있어 꽤나 흥미롭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되는 과정에 많은 우연성을 가장한 장면들이 있습니다. 우연히 만나고 우연히 듣게 되고 그런 부분들로 인해 갑작스런 상황들이 발생하고 좀 더 극적인 연출을 보여주지만 그런 과정에서 많은 우연성으로 인해 조금 흥미를 잃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부분들이 심하다고는 생각되지 않아 전체적으로는 크게 신경쓰이진 않았습니다. 이 영화 <너의 결혼식>의 주인공 이름이 ‘황우연’ 인데 괜히 이름이 ‘우연’ 이 아닌 것 같은 느낌입니다. 우연히 이름이 ‘우연’ 으로 지어진게 아닌 모양입니다.


 이 영화 <너의 결혼식>은 지고지순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그런 스토리 중간중간에 코믹한 장면들이 좀 나오는데 대부분 남자 주인공 ‘황우연’ 의 친구들이 등장할 때면 코믹한 분위기가 많이 연출됩니다. 영화를 보다가도 친구들이 등장하면 어떤 개그를 보여줄지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약간은 기대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크리 큰 웃음을 주는 정도는 아니고 한 커플의 연애 이야기만 보다가 한 번씩 작은 웃음을 주는 정도입니다. 영화가 전체적으로 긴장감을 주는 영화는 아니지만 사랑 이야기만 보다가 중간중간 친구들이 등장하여 가벼운 웃음을 주는 점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 영화 <너의 결혼식>은 제목에서부터 이미 결말을 보여줍니다. 제목이 이미 결말을 스포해 주는 꼴이고 영화 초반부터 어떤 결말일지 보여줍니다. 그래서 결말을 머리 한 구석에 세겨 놓고 영화를 보게 되는데 결말까지 가는 과정이 그래도 흐뭇한 면도 있고 흥미로운 면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혹시 다른 결말을 보여줄까? 하면서 보게 되지만 결말을 현실적으로 맺어주고 억지스럽게 진행되지 않아 좋았습니다. 씁쓸하면서도 흐뭇한 감정이 교차하는 묘한 느낌이었습니다.

 기억하나요? 당신의 첫사랑. 영화 <너의 결혼식>이었습니다. 주인공들의 알콩달콩 사랑 이야기와 현실적인 이야기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첫 사랑에 대한 추억과 첫 사랑으로 인한 아픔까지 잘 연출해 주었지만 스토리에 많은 우연성이 있어 흥미가 떨어지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스토리에 그리 크게 신경쓰이진 않아 보는데 불편감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 중간중간 쉬어가는 듯한 가벼운 웃음을 주는 장면들도 몇 있어 편한 분위기 전환을 보여줍니다. 또 제목으로 인해 결말을 미리 알고 영화를 보게 되지만 묘한 느낌이 드는 현실적인 결말이 좋았습니다. ‘세상에 반이 여자면 뭐해. 너가 아닌데.’ 영화 <너의 결혼식>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