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와담


특별한 날은 아니지만


근사하게 소고기가 먹고 싶어 찾아간


한와담


스테이크가 아니라


구워 먹는 소고기를 먹으러 들렀어요.



한남동에 있는 한와담.


그곳이 한와담의 본점이었어요.


우리는 예약을 하고 찾아갔답니다.


주차는 발렛파킹을 맡기고


건물 안으로 들어갔어요.



건물 하나 전체가


한와담 건물이지만


일층이 아니라


계단을 올라 2층으로 들어가는 구조에요.



한와담은 한우집이지만


내부는 상당히 깔끔했어요.


고기 냄새가 많이 나지도 않고


실내가 기름에 범벅되지도 않은


깔끔한 실내를 볼 수 있어요.



우리는 깔끔한 실내를 둘러보고


자리에 앉았어요.


창가 자리였으면 좋겠지만


이 자리도 나름 괜찮았어요.


만족하고 자리에 앉았어요.


테이블에는 둥그런 불판과


나무판자로 덮힌 메뉴판


그리고 앞접시와 물컵들이


기본을 세팅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자리에 앉아


내부를 둘러보니


한와담이 무슨 뜻인지 적혀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한와담은 바로


한우, 와인, 담소의 약자였어요.


생각보다는 간단한 것 같았는데


나름 의미가 있는 조합인 것 같더라구요.



나무 판자로 된 메뉴판을 열어


처음 본 메뉴는


점심 메뉴였어요.


갈비탕, 국수,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등


많은 메뉴가 적혀있었어요.


가격대는 모두 10,000원이 넘어가더군요.


우리는 저녁에 찾아갔기 때문에


점심메뉴는 패스~


우리는 메인메뉴인


한와담 특안심과 숙성 채끝등심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곁들임 메뉴 중


구워먹는 임실치즈도 주문하고


느끼할 때 한 모금씩 마실


스프라이트도 주문했어요.



그리고 몇 가지 밑반찬들을 가져다 주시네요.


물김치와 샐러드


비트와 파무침 등등을 주는데


모두 기대 이상의 맛이었어요.


특히 생각보다 파무침이 


입에 착 달라붙는 맛이었어요.


그리고 물김치도


고기를 먹다 느끼할 때


한 번 먹으면 입 안의 느끼함을


싹 잡아줘서 궁합이 좋았어요.



그리고 소고기를 찍어 먹을 


세가지 소스를 줘요.


생와사비 갈은 거랑


소금이랑 이름 모를 한가지.....


아무튼 같은 고기라도


소스 세가지에 따라 


다른 느낌으로 먹을 수 있어 좋았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금과 와사비가 너무 좋았어요.


소금 조금 콕 찍어 먹으면 


소고기 본연의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와사비를 소고기에 얹어 먹으면


소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좀 더 담백하면서도


살짝 알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곧바로 가져다 주시는


우리 오늘의 맛있는 양식 한우~


플레이트 한 판에


임실치즈와 마늘


아스파라거스


적색 양파와 버섯, 감자


그리고 메인 메뉴인


안심과 등심이 함께 담겨있었어요.


안심과 등심 좀 봐보세요.


마블링이 기가 막힙니다.


얼른 꾸어 먹어요!!



소고기는 직원 분께서


직접 구워 주셔서 정말 편했어요.


먼저 안심을 구워 주셨는데


안심 한조각 맛보고 너무 맛있어


정신 못차리고 먹는 바람에


사진을 찍질 못했네요.


너무 아쉬워요.....


그 안심을 사진을 못찍다니....


아무튼 그정도로 맛있어요.


그리고 임실 치즈를 구워 먹엇는데


구워지자 마자 먹는게


뜨끈뜨끈하고 부드러워 더 맛있어요.


식으면 다시 불판위로 슥 올렸다가 먹으면 되요.



그리고 이건 바로 등심.


안심은 못직었지만


등심은 정신 차리고 찍었어요.


등심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저 윤기 좔좔 흐르는 자태를 보세요.


또 침이 흐르네요.



등심은 어떻게 먹을까


소금을 콕 찍어 먹기도 하고


와사비를 조금 얹어 먹기도 했는데


어떤걸 먹어도


모두 다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안심, 등심 뿐만 아니라


마늘, 버섯, 양파, 아스파라거스, 감자


어느 것 하나 맛없는 게 없었어요.


고기와 야채 모두 만족했어요.



소고기를 모두 구워 먹고


우리는 차돌 깍두기 볶음밥을 주문했어요.


한와담에 오면 이것까지 먹어보라고


주위에서 그러더라구요.


볶음밥도 직원분게서 직접 볶아주시는데


재료를 가져와 그 자리에서


깍두기도 자르고


차돌박이도 자르는 모습을 보여주더라구요.


맛있게 볶아 주시고


앞접시에 떠드릴지


불판에서 직접 퍼 드실지


취향을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는 직접 퍼먹겠다고 했어요.


우리 취향으로 더 뜸을 들이고 먹기위해 ㅋㅋㅋㅋ


아무튼 이 차돌 깍두기 볶음밥


정말 맛잇었어요.


주위에서 한와담에 간다고 하면


차돌 깍두기 볶음밥까지 먹으라고


꼭 추천을 할거에요.


그정도로 볶음밥 만족스러웠어요.


소고기와 각종 야채, 볶음밥까지


모두 만족스러웠지만


가장 만족스러웠던건


바로 직원분이었어요.


너무너무 친절하시고 서비스도 좋더라구요.


젊은 남성분이셨는데


우리 테이블 담당이신것 같더라구요.


성함은 모르겠지만


그때 그 직원분 너무 감사했어요.


우리는 맛과 서비스 모두 만족하고


배불리 먹고 집으로 귀가했어요.


한와담 잘 먹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