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커피 Weekly Coffee


커피를 마시고 싶어


알아보다 위례까지 가게 된 카페


위클리 커피.


생각보다 가까운 거리라서


부담 없이 갈 수 있었어요.



길가에 위치한


작은 카페였어요.


주차는 위클리 커피가 위치해 있는


상가 건물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주차공간 넉넉해서 쉽고 편했어요.




주차장에서 올라와


위클리 커피를 향하다


시선이 닿은 입간판인지 우산꽂이인지


울퉁불퉁 그려진 얼굴과


새하얀 바탕이 괜히 시선을 사로 잡네요.



위클리 커피는


생각보다는 아담했어요.


어두운 저녁에 밖에서 본 위클리 커피


새하얀 내부로 인해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그리고 애견 동반 가능 카페라서


귀여운 강아지들을 볼 수 있었어요.


다른 손님들이 강아지들을 데리고 왔더라구요.



위클리 커피 문에는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목요일은 쉬는 날이라고


적혀있어요.


모르고 갔었는데


나중에 다시 올 경우 참고해야겠네요.



위클리 커피 실내로 들어가니


벽면 쪽에 위치한


좌석들이 눈에 들어왔어요.


심플한 테이블에 뚱그런 방석?이 놓여진 좌석들.


마주보고 앉는 형식이 아니라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나란히 앉는 방식이에요.


둘 사이의 테이블에


음료나 브레드를 올려 놓고


나란히 앉아 얘기를 나눌 수 있겠네요.



그리고 위클리 커피 한켠에는


이런 바 형식의 자리도 있었어요.


구석에는 행거가 있어


요즘 추운 날씨에 입고오는 


패딩 같은 외투들을 걸어 놓을 수 있어요.

그리고 위클리 커피


오픈키친 형식이라서


음료가 만들어지는 과정이나


브레드가 준비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요.


역시 오픈키친이라 뭔가 신뢰가 가네요.



메뉴판을 보면


꽤나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요.


우리는 이 중


말차라떼크림라떼


그리고 브레드로 스콘을 주무했어요.


말차라떼크림라떼


오기 전 사진으로 먼저 봤었는데


사진상으로 보기에는 색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말차라떼의 초록색 색감과


크림라떼의 풍부한 크림이 사진으로 보니


너무 먹어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모든 메뉴 테이크아웃 시에는


1,000원이 할인된다고 하네요.


우리는 위클리 커피에서 즐기기위해


할인은 패쓰~



브레드 종류는 휘낭시에,


스콘, 브라우니 그리고 토스트가 있는데


우리가 주문한 스콘이


당시 남아있던 마지막 브레드였어요.


스콘 이후로 모든 브레드가 품절되었더라구요.


다행히 스콘을 맛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휘낭시에는 10개 이상 주문할 시에


박스에 포장을 해준다고 하네요.


여기 휘낭시에도 맛있어요.



우리는 벽면 쪽 자리에 앉아


주문한 음료들과 스콘을 기다렸어요.


그리고 물을 마시기 위해 비치되어 있던 종이컵에


물을 떠왔는데


종이컵이 앙증맞게 귀엽더라구요.


위클리 커피를 상징하는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어요.


일반 종이컵도 이뻐서 곧 나올 음료들과 스콘의 맛이 기대가 되었어요.


'

이것이 금방 나온 크림라떼.


주문한 모든 음료들과 스콘은


남자 사장님께서 직접


트레이에 담아 가져다 주셨어요.


편하게 앉아서 받았어요.


아무튼 이 크림라떼


라떼위에 풍성한 크림폼이 올려져 있는게


특징인데 비주얼적으로도 참 맛있게 생겼어요.


섞어 마시지 말고


그대로 크림폼과 커피를 마시면 된다고 하네요.


먼저 크림부터 맛을 봤는데


크림은 정말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맛이 정말 딱 메가톤 아이스크림 맛이 나더라구요.


커피를 같이 먹지 않았는데도


크림폼 자체에서 메가톤 아이스크림 맛이 나더라구요.


달달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그런 크림폼과 커피를 함께 마시니


찰떡궁합의 조합이었어요.


커피는 약간은 쓴 맛이 강했는데


에스프레소보다는 연하고


일반 라떼보다는 진했어요.


그런 진한 맛의 커피와


달달한 크림을 같이 먹으니


궁합이 좋더라구요.


크림은 또 폭신폭신하게


점도도 높아서 약간 언 생크림 같은 식감 같았어요.



그리고 이것은 말차라떼.


말차의 녹색이 음료의 윗 부분부터


쏟아져 내리는 듯한 비주얼을 보여주네요.


위에서 부터 쏟아져 내린 말차가


컵의 밑바닥에 고이는 듯한 비주얼이


정말 먹음직 스러웠어요.


저걸 스트로우로 휘저어서 마실 생각을하니


얼른 마시고 싶더라구요.


물론 여기저기 다른 카페들에서


말차라떼를 먹어봐서


대충 맛은 알고 있지만


쏟아져 내리는 비주얼이 너무 맘에들어


맛도 남다를 것 같았어요.


아이스 말차라떼지만


이 비주얼때문에 홀더를 끼우고 싶지 않더라구요.


맛은 달달하면서도 말차의 약간은 씁쓸한 맛이


딱 적당한 비율로 어우러져 있고


부드러운 식감과 말차의 가루에서 느껴지는 텁텁함이 없어


부드러운 식감 그대로 목으로 넘어가더라구요.


뒷 맛은 더 달달한 것 같아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이건 마지막 남아있던 스콘!


약간은 똥그란 스콘과


딸기잼, 무염 버터가 그릇게 담겨 나왔어요.


그리고 잼과 버터를 뜰 수 있는 스푼?도 주네요.


스콘은 살짝 노릇노릇 익은 듯하고


바삭해 보이는 비주얼이었어요.


그 스콘에 약간의 딸기잼과 무염버터를 덜어다 발라 먹으니


딸기잼의 달콤함과 무염버터의 고소함이


입 안에서 모두 느껴졌어요.


그리고 스콘은 살짝 바스라지는 맛이 있어


제대로 스콘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스콘을 크림라떼말차라떼와 함께 먹으니


잘 어울리는 맛이엇어요.



그리고 사실 이번이 위클리 커피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


저번에는 말차라떼와 카페라떼, 말차 휘낭시에를 먹었었어요.


그때 크림라떼가 다 떨어져 먹어보지 못해서


다시 재방문하여 이번에 먹어본거에요.



이것은 그냥 카페라떼에요.


겹겹이 하트 모양이 인상적인데


맛은 일반 카페라떼와 크게 다르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부드러운 커피 맛을 느낄 수 있었고


추운 날씨에 따뜻한 라떼를 마시니 기분이 좋았어요.


물론 맛도 좋았어요.



이것은 말차 휘낭시에.


크기는 일반 휘낭시에 크기와 비슷하지만


맛은 달랐어요.


부드러운 휘낭시에가 아닌 약간은 퍼석한 휘낭시에였는데,


거기에 말차가 들어간 휘낭시에라서


말차의 녹색빛이 돌더라구요.


함께 준 포크는 쓰지 않고 맨손으로 덥석


손맛을 느끼면서 먹었어요.



한 입 베어문 말차 휘낭시에를 보면


속은 완전 말차의 녹색이었어요.


맛도 말차의 맛이 느껴지면서


퍼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느껴졌고


겉면에 있는 약간의 견과류가


오독한 식감을 더해주고 고소한 맛을 더해줬어요.



서울 근교 위례에 위치한


새하얗고 작은 조용한 카페.


위클리 커피.


크림라떼를 먹어보기 위해


재방문하길 잘한 것 같아요.


크림라떼도 맛있고 말차라뗴도 맛있고


스콘이나 휘낭시에도 모두 맛있었어요.


멀지도 않고 주차하기도 편해서


또 생각나면 가볼것 같아요.


카페 주변에 식사할만한 맛집이 안보여 조금 아쉽지만


다시 한번은 찾아올 것 같은


맛있는 커피를 맛 볼 수 있었어요.


맛있게 잘 먹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