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저씨 The Man from Nowhere, 2010 


▶개봉: 2010.08.04.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액션, 범죄, 드라마

▶국가: 한국

▶러닝타임: 119분

▶배급: CJ엔터테인먼트

▶감독: 이정범

▶출연: 원빈, 김새론


 이정범 감독, 원빈, 김새론 주연의 한국형 액션 대작 <아저씨>입니다. 2010년에 개봉한 작품으로 원빈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이 작품이 원빈의 가장 최신 작품이더라구요. 이 작품 이후로는 활동을 잘 안한 듯 합니다. 이 작품은 한국에서 액션 영화로 617만 명의 관객을 모아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의 영화인데도 관객몰이에 성공하면서 여러 분야에서 패러디할 정도로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거의 원빈 띄워주기 식의 연출이 많은데, 원빈의 멋진 액션과 멋진 외모를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부대 출신이라는 설정과 어두운 과거가 있는 인물로 잔인한 기술들의 액션을 보여줍니다. 한국의 액션 영화 중 단연 최고의 액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액션의 퀄리티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 영화에 나오는 악역으로 김희원과 김성오이 나오는데, 이 두 배우의 악역 연기가 인상깊었습니다. 특히 김희원의 연기가 눈에 띄는데, 무서운 악역이라기 보다는 자신과 동생 말고 다른 사람들의 존엄성을 딱히 신경쓰지 않는 악역의 연기를 잘 보여주었습니다. 예능에서 보여지는 김희원이라는 배우의 이미지와는 전혀 달랐습니다.

 이 영화의 큰 스토리는 헐리우드 영화 <테이큰>과 거의 비슷합니다. 한국판 테이큰이라해도 과언이 아닌데, 테이큰보다는 좀 더 한국 정서가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인공인 리암 니슨은 중년의 아버지로 등장하지만 아저씨의 주인공인 원빈은 좀 더 젊은 아저씨로 등장합니다. 리암 니슨의 액션이 좀 더 묵직한 액션이라면 원빈의 액션은 좀 더 날렵한 액션입니다.

 원빈의 액션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신랄한 액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 패러디를 양산한 영화고, 영화 채널에서 자주 틀어주는 영화라 친숙 하실겁니다. 재밌게 본 한국의 감성적인 액션 영화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