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 누룽지탕면



GS25 편의점에 음료수 마실거 사러 갔다가


우연히 보게 된 참깨 누룽지탕면.


그냥 딱 봐도 오뚜기의 참깨라면에 누룽지를 결합한 컵라면 같았어요.


그런데 오뚜기에서 나온게 아니라 GS25 자체 제품이더라구요.


약간 의아하긴 했지만 평소에도 참깨라면과 누룽지를 즐겨 먹던 저로서는


좋아하는 두 음식이 결합한 음식이라


굉장한 기대를 가지고 먹어보기로 했어요.



누룽지가 들어있어 더 고소하다고 하는데


원래 참깨라면이 좀 고소하지 않나요?


고소하면서도 약간은 매콤한 맛이 있고


계란블럭이 들어있어 컵라면 중에서


거의 가장 좋아하고 가장 많이 먹는 컵라면이 참깨라면인데


거기에 누룽지까지 들어있어 더 고소하다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조리법은 여느 컵라면들과 똑같았어요.


그중 참깨라면과는 완전 똑같았는데


다른 점은 누룽지가 추가 되었다는 점이에요.


참깨라면이 좋은 점 중 또 하나가


전자렌지로 조리가 가능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인데


참깨 누룽지탕면도 마찬가지네요.



뚜껑에는 뜨거운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고정 시킬 수 있는 Easy Lock이 있었는데


저는 전자렌지로 조리해 먹을 거라


뚜껑을 완전 제거하기 때문에


필요 없는 부분이네요.


전자렌지로 조리 안하고 뜨거운 물만 부어 드시는 분들께는


편리한 기능 일수도 있겠어요.



참깨 누룽지탕면의 구성이 어떤지 뚜껑을 열어보니


면과 분말스프, 누룽지, 참깨계란블럭, 유성스프가 있더라구요.


누룽지를 빼면 참깨라면과 완전 똑같은 구성이에요.


누룽지는 인스턴트 누룽지에서 봤던


누룽지와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면이 담겨 있는 컵라면 용기에


분말스프와 누룽지, 계란블럭을 올리고


뜨거운 물이 끓어 오르기를 기다렸어요.


저렇게만 담았는데도 참깨라면과 비슷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거기에 누룽지의 고소한 냄새가 올라와서 좋았어요.



끓어오르는 뜨거운 물을 명과 스프들이 들어있는 용기에 붓고


전자렌지에 2분 30초를 돌렸어요.


상당히 고소하면서도 약간은 매콤한 냄새가 나는


참깨라면의 냄새가 풀풀 나더라구요.


거기에 유성스프를 부으니 고소한 향이 더 많이 나더라구요.



유성스프를 넣고 젓가락으로 잘 저었어요.


그냥 봐서는 오뚜기의 참깨라면과 똑같더라구요.


전자렌지를 돌려 더 쫄깃해 보이는 면도 똑같았고


계란블럭이 풀러진 모습도 똑같았어요.


누룽지는 다 가라앉았는지 일단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조리가 완성된 참깨 누룽지탕면의 면을 보니


전자렌지를 돌려서 그런지 살짝 더 윤기가 나는 듯 했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좋았어요.


약간 매콤하면서 고소한 국물과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사실 면을 먹을 대는 참깨라면과 크게 차이는 없더라구요.


누룽지를 찾기 위해 면 밑을 숟가락으로 떠봤더니


누룽지를 볼 수 있었어요.


그 모습은 인스턴트 누룽지에서 봤던 모습의 누룽지를 볼 수 있었는데


고소한 맛의 누룽지가 약간 매콤한 참깨라면과 함께 먹으니


의외로 궁합이 아주 좋더라구요.


다 먹은 참깨라면 국물에 밥을 말아 먹는 것과는 다른 느낌이었어요.


고소한 누룽지에 약간 매콤하고 고소한 참깨라면의 결합은


개인적으로는 너무 괜찮았던 것 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