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보통의 연애 Crazy Romance, 2019


▶개봉: 2019.10.02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멜로/로맨스

▶국가: 한국

▶러닝타임: 109분

▶감독: 김한결

▶출연: 김래원, 공효진


 너랑 하면 다를까?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입니다. 사랑에 아픔이 있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배우 ‘김래원’ 과 ‘공효진’ 의 달달한 연애보다는 공감이 가는 이야기를 볼 수 있고 웃기기도 하고 로맨틱하기도 한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아픈 이별을 하기도 했고 다양한 연애를 경험하기도 해서 서로의 연애에 대한 생각이 다르고 접근 방식도 달라 예측할 수 없는 태도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서로 으르렁 거리기도 하고 챙기기도 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는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입니다. 그렇다고 달달함이 한껏 묻어나는 그런 로맨틱 영화가 아니라 현실적으로 공감 가는 이야기를 많이 보여줍니다. 이별의 아픔에 괴로워하고 그 아픔에서 쉽게 해어나오지 못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이 공감되도록 잘 연출하였고 웃음이 나게 하는 장면들도 많습니다. 그런 웃음이 나는 장면들도 공감 가는 장면들이라서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그런 공감 가는 장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의 남자 주인공은 배우 ‘김래원’ 인데 사랑에 조금은 지고지순한 마음을 보여줍니다. 사랑을 할 때는 의외의 적극성도 보여주고 어설프게 빈틈을 보여주기도 하는 등 의외의 순수함도 보여줍니다. 생각보다 사랑의 아픔에 커서 그로인해 웃긴 상황도 많이 보여주고 점점 극복해 가면서도 웃긴 상황을 많이 보여줍니다. ‘김래원’ 이 연기한 인물을 보면 현실적이기도 하고 따뜻한 마음과 의리를 지녀 멋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술만 먹으면 필름이 끊기는 약점이 있어 술 먹을 때 어떤 상황이 펼쳐질 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이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에서 배우 ‘김래원’ 과 함께 등장하는 ‘공효진’ 은 상당히 쿨한 여자로 나옵니다. 많은 연애를 해봤고 많은 경험이 있어 사랑과 연애의 희노애락을 다 겪어본 인물입니다. 그래서 사랑이나 연애에 대한 기대치가 많지 않은 약간은 건조한 인물로 나옵니다. 조금은 까칠하기도 하지만 귀염성이 있고 건조하긴 하지만 사랑의 아픔에 대해 공감해주기도 하는 따뜻한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공효진’ 도 술이 들어가면 더 웃긴 상황을 많이 보여줍니다.


 이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는 두 남녀의 아름답고 낭만적인 장면보다는 얼굴이 화끈거리고 민망한 상황들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호감이 가는 인물에게 속 마음을 숨기고 약간은 수줍어하는 그런 모습보다는 숨기고 싶은 속내를 들키고 그런 속내 깊은 부분까지도 들추게 되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아름다운 장면보다는 서로의 망가진 모습을 더 잘 보여줍니다. 보는 입장에서는 유쾌하게 느껴지지만 정말 현실성이 묻어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는 술 먹는 장면이 나오면 웃긴 장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별의 아픔을 술로 달래면서 필름이 끊기고 필름이 끊긴 사이 벌어진 일들이나 술에 취해 보여주는 행동이 진심인지 아닌지 헷갈리게 하는 등 술 마실 때 가장 많은 볼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 영화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여주는 존재는 술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술로 서로의 진심이나 속내를 알아 가기도 하고 기억이 안 나는 척을 하기도 하고 속내를 숨기기도 하는 등 술로 인해 많은 상황이 벌어집니다.

 나만 어려운 거니?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였습니다. 현실적으로 연애에 대해 공감 가는 부분들이 많은 작품입니다. 배우 ‘김래원’ 과 ‘공효진’ 이 보여주는 사랑 연애 이야기가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모습들을 보여주고 그런 모습들에서 많은 웃음이 나기도 합니다. 달달한 모습보다는 민망하고 얼굴이 화끈거리는 모습들이 더 잘 보이는 관계가 웃기기도 웃겼습니다. 술로 인해 벌어지는 다사다난한 상황들이 많은 웃음을 주기도 합니다. ‘보고 싶었어.’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