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아이덴티티 The Bourne Identity, 2002


▶개봉: 2002.10.18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액션, 스릴러

▶국가: 미국, 체코

▶러닝타임: 118분

▶감독: 더그 라이만

▶출연: 맷 데이먼, 프란카 포텐테


 그의 액션은 느낌부터 다르다! 영화 <본 아이덴티티>입니다. 기억을 잃어버린 암살자의 첩보 액션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배우 ‘맷 데이먼’ 이 보여주는 첩보 액션이 인상적이었고 ‘제이슨 본’ 이라는 주인공에 몰입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 ‘제이슨 본’ 이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가는 과정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그런 과정에서 볼 수 있는 많은 볼거리들이 스릴 있는 박진감은 물론이고 긴장감마저 감도는 장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억을 잃어버린 암살자라는 설정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이 영화 <본 아이덴티티>는 주인공인 ‘제이슨 본’ 이 잃어버린 자신의 기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암살자이지만 기억을 잃어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왜 기억을 잃었는지 등 자기 자신을 잃어버린 상태로 영화가 시작합니다. 분명 몸이 기억하는 암살자로서의 모습이 있어서 위험인물인 것을 영화 중간 중간 보여줍니다. 그런 위험한 암살자였던 주인공 ‘제이슨 본’ 이 기억을 잃으면서 전혀 다른 새로운 사람이 되었다는 점과 그런 상태로 영화가 시작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주인공인 ‘제이슨 본’ 은 이 영화 <본 아이덴티티>에서 계속해서 어떤 조직에게 추격을 당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추격 과정이 재밌는 점이 ‘제이슨 본’ 은 기억을 잃은 상태이기 때문에 자신이 과거에 무슨 일을 했는지 무엇 때문에 지금 쫓기고 있는지 아무런 이유를 모르는 상태입니다. 그런 상태로 그저 아무 연유를 모른 체로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위험인물이었을 지라도 기억을 잃은 현재는 과거와는 다른 사람으로 변했기 때문에 쫓기는 자신의 입장을 쉽사리 납득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 <본 아이덴티티>에서는 그런 주인공 ‘제이슨 본’ 이 추격을 당하고 쫓기는 과정 속에서 다양한 액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스릴 넘치는 총격 액션과 격투 액션도 볼 수 있고 잠입 액션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액션도 기억을 잃은 ‘제이슨 본’ 이기에 인상적이기도 했는데 기억을 잃어 방법은 모르지만 위기의 순간이 찾아올 때마다 몸이 기억하는 방법으로 위기를 대처하고 점점 그런 자신에 적응해 가면서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합니다. 몸이 기억하는 막강한 전투 능력, 추적술, 상황 대처 능력 등이 볼만 합니다.

 이 영화 <본 아이덴티티>는 기억을 잃은 주인공 ‘제이슨 본’ 으로 시작합니다. 그때 ‘제이슨 본’ 은 아무것도 기억 못하는 상태에서 단 하나의 단서만을 가지고 자신이 누구인지 어디서 왔는지 무엇을 했는지 등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기억을 찾는 추리 과정을 보여줍니다. 단서가 단서를 낳고 자신을 아는 인물을 찾게 되고 그 과정이 점점 험난하게 변하고 상황이 악화되는 등 스토리도 점점 분위기가 고조됩니다. 기억을 찾는 과정이 상당히 긴장되고 스릴이 있어서 몰입해서 볼 수 있습니다.

 빠르고 지능적인 최고의 두뇌액션이 시작된다! 영화 <본 아이덴티티>였습니다. 기억을 잃은 정부 특수요원의 스릴 넘치는 액션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배우 ‘맷 데이먼’ 이 연기한 주인공 ‘제이슨 본’ 의 기억을 찾는 과정을 볼 수 있는데 단서를 통해 점점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긴장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억을 잃었다는 설정을 통해서 많은 볼거리와 추리, 추격, 잠입, 총격, 격투 등의 많은 액션 요소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신은 내가 아는 유일한 사람이에요.’ 영화 <본 아이덴티티>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