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보 Dumbo, 2019


▶개봉: 2019.03.27

▶등급: 전체 관람가

▶장르: 가족, 판타지

▶국가: 미국

▶러닝타임: 111분

▶감독: 팀 버튼

▶출연: 콜린 파렐, 마이클 키튼, 대니 드비토, 에바 그린


 날아, 덤보! 넌 할 수 있어! 영화 <덤보>입니다. 큰 귀로 하늘을 날 수 있는 코끼리 ‘덤보’ 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옛날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통해서 볼 수 있었던 ‘덤보’ 의 모습을 실사로 볼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육상 동물 중 하나인 코끼리가 하늘을 나는 모습은 신기하면서도 신비로웠고 풍부한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펄럭이는 귀를 가진 코끼리 중 ‘덤보’ 는 유난히 큰 귀를 가지고 태어나 하늘을 날 수 있는 것인데 그 장면이 멋지기도 했습니다. 다른 인물들과의 교감과 교감을 통한 모험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 <덤보>에서는 역시 ‘덤보’ 가 하늘을 나는 장면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현실적으로 생물학적으로 과학적으로는 불가능한 일이지만 그런 일이 이 영화에서는 펼쳐집니다. 커다란 귀를 새가 날개짓을 하듯이 펄럭여서 공중으로 붕 뜨더니 마구 날아다닙니다. 코끼리가 하늘을 난다는 상상은 해본 적이 없어서 그 장면이 펼쳐졌을 때 정말 신기했고 흥미로웠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무게가 많이 나가는 자신의 몸을 아무런 어려움 없이 공중에 띄우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런 장면을 꽤나 초반부부터 볼 수 있어서 앞으로의 전개를 기대하게 합니다.

 이 영화 <덤보>에서 주요 캐릭터는 아기 코끼리 ‘덤보’ 입니다. 이 영화는 ‘덤보’ 가 태어나는 과정부터 하늘을 나는 계기, ‘덤보’ 라는 이름이 지어지는 장면까지 다 볼 수 있습니다. 코끼리니까 코끼리 엄마인 ‘점보’ 로부터 보호를 받으며 살지만 남다른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게 되고 그런 시선에 두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게다가 태어난 장소가 서커스단이어서 엄마도 ‘덤보’ 도 철창에 갇혀 지내는 신세입니다. 그런 철창에 갇히고 많은 시선을 받는 ‘덤보’ 가 하늘을 날 때 가장 자유로워 보였고 가장 편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 <덤보>에서 ‘덤보’ 는 CG로 표현되었지만 상당히 자연스러웠습니다. 거친 코끼리 피부가 아니라 아기라서 그런지 매끈한 피부를 가졌고 커다란 두 눈으로 많은 감정 표현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덤보’ 의 심리 상태는 거의 두 눈으로 알 수 있었는데 무서울 때나 두려울 때, 기쁠 때, 슬플 때 모두 다 다른 눈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엄마 ‘점보’ 와는 비교되는 덩치로 아기자기한 코를 움직이는 모습이 귀엽기도 했습니다. 또 코끼리가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본 적이 없어서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하늘을 날 때의 머리의 움직임, 다리의 움직임 등 모두 어색해 보이진 않았습니다.


 이 영화 <덤보>에는 두 명의 아역 배우가 등장합니다. ‘나코 파커’ 과 ‘핀리 호빈스’ 라는 아이들인데 ‘덤보’ 와 가장 친한 친구이고 조력자입니다. 엄마와 헤어진 ‘덤보’ 와 엄마를 잃은 자신들하고 동질감인지 동정심인지 그런 공감대가 있고 순수한 아이들이라서 금방 친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처음에는 어른들에게는 두려워하는 ‘덤보’ 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런 장면을 보니 아이들의 존재가 참 커보였습니다. 아이들 덕분에 하늘을 날 수 있기도 하고 든든하게 느껴졌습니다.

 이 영화 <덤보>에는 배우 ‘콜린 파렐’ 이 등장합니다. 아이들의 아빠인 ‘홀트’ 를 연기하였는데 유명한 서커스 단원으로 활동하다가 징집되어 돌아온 인물입니다. 하지만 전장에서의 후유증으로 왼 팔을 잃어서 오른 팔 하나로 재기를 노리는 인물입니다. 그래서 본래 자신의 모습을 잃고 다른 모습으로 생계를 위해 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한 팔을 잃은 장애를 가진 ‘홀트’ 와 비정상적인 귀를 가지고 태어난 ‘덤보’ 가 묘하게 겹쳐보였습니다. ‘홀트’ 와 ‘덤보’ 는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서로 다른 듯 비슷하게 자신의 처지를 바꾸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멋있어 보이기도 했고 뿌듯하게도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배우 ‘에바 그린’ 도 이 영화 <덤보>에 등장합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여성으로 등장하는데 배우 ‘마이클 키튼’ 과 함께 등장하여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덤보’ 가 하늘을 나는 코끼리라면 ‘에버 그린’ 은 하늘을 나는 사람입니다. 줄에 매달리는 서커스로 공중을 나는 인물인데 이 ‘에바 그린’ 과 ‘덤보’ 가 함께 할 때 꽤나 멋진 장면이 연출됩니다. ‘에바 그린’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매력적인데 거기에 ‘덤보’ 가 더해지니 그 매력이 더 배가 되는 느낌입니다.


 이 영화 <덤보>는 서커스단에서 태어난 비정상적으로 큰 귀를 가지고 태어난 ‘덤보’ 의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 전체적으로 철창에 갇힌 동물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사람들에게 막 다뤄지기도 하고 사람으로 치면 인권 같은 게 결여된 느낌으로 조금 불편감이 느껴질 때도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동화 같은 이야기지만 동물들에게 잔인한 인간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자유가 주제인 것 같은데 ‘덤보’ 가 하늘을 나는 장면을 보면 정말 자유로워 보였습니다. 자유로울 때 가장 멋진 장면이 연출되는 것 같습니다.

 하늘을 나는 아기 코끼리. 영화 <덤보>였습니다. 커다란 귀로 하늘을 나는 아기 코끼리 ‘덤보’ 를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덤보’ 의 탄생부터 성장과정, ‘덤보’ 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를 볼 수 있고 가장 친한 아이들과의 교감으로 하늘을 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코끼리인 ‘덤보’ 가 하늘을 나는 장면은 상당히 멋져 보였고 서커스단의 철창을 벗어나 하늘을 날 때는 짠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배우 ‘콜란 파렐’ 과 ‘에바 그린’ 이 함께 ‘덤보’ 와 활약하면서 멋진 장면들을 보여주고 ‘덤보’ 가 자유로운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어떤 동물도 서커스에 가둬두면 안돼.’ 영화 <덤보>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