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머프: 비밀의 숲 Smurfs: The Lost Village, 2017


▶개봉: 2017.04.28.

▶등급: 전체 관람가

▶장르: 가족, 모험

▶국가: 미국

▶러닝타임: 89분

▶감독: 켈리 애스버리

▶출연: 맨디 파틴킨, 데미 로바토, 레인 윌슨, 조 맨가니엘로, 잭 맥브레이어


 아무래도 신세계에 온 것 같아. 애니메이션 <스머프: 비밀의 숲>입니다. 숲 속에 사는 파란색 작은 요정 ‘스머프’ 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스머프’ 들의 모습이 퀄리티 좋은 3D로 표현되었고 이 애니메이션 전체적으로 색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스머프’ 들 외에도 나쁜 마법사 ‘가가멜’ 이나 고양이 ‘아즈라엘’ 의 모습도 볼 수 있어 어릴 때 텔레비젼에서 봤던 ‘스머프’ 들의 모습을 새롭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스머프’ 들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애니메이션 <스머프: 비밀의 숲>은 Full 3D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래서 어릴 때 텔레비젼에서 봤었던 ‘스머프’ 들의 모습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습이 전혀 어색하지 않았고 ‘스머프’ 들의 하얀 모자나 짧은 다리, 파란 피부 등 뛰어난 색감으로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좋은 퀄리티였는데 그런 퀄리티로 ‘스머프’ 들의 악당 마법사 ‘가가멜’ 이나 고양이 ‘아즈라엘’ 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가가멜’ 도 옛날의 모습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지만 거의 그대로의 모습이었고 ‘아즈라엘’ 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 애니메이션 <스머프: 비밀의 숲>은 ‘스머프’ 들 중 유일한 여성인 ‘스머페트’ 에 포커스를 두고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주된 스토리는 각자의 성격과 개성이 뚜렷한 ‘스머프’ 들 사이에서 ‘스머페트’ 의 정체성에 관한 스토리입니다. ‘스머프’ 들은 ‘똘똘이’, ‘덩치’, ‘주책이’, ‘허영이’, ‘투덜이’ 등 이름 그대로의 성격과 성향을 보여주지만 ‘스머페트’ 만이 조금 다른 모습이고 게다가 유일한 여자여서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점은 이 애니메이션 초반부터 볼 수 있고 마지막까지도 계속 됩니다.


 이 애니메이션 <스머프: 비밀의 숲>은 네 명의 ‘스머프’ 들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그 네 명의 ‘스머프’ 는 ‘스머페트’, ‘똘똘이’, ‘덩치’, ‘주책이’ 입니다. ‘스머페트’ 가 시작한 모험에 척척박사인 ‘똘똘이’ 와 힘이 세고 낭만적인 ‘덩치’ 그리고 사고뭉치인 ‘주책이’ 의 조합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주책이’ 는 실수투성이에 사고뭉치여서 모험 동안 수많은 에피소드를 보여주고 ‘주책이’ 의 실수로 위기가 닥치기도 하고 위기가 해결되기도 하는 등 가장 우스꽝스럽고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기억 속에 있던 ‘스머프’ 들과는 조금 다른 존재들도 등장해서 새로운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새로운 존재들과 새로운 모험이 새로운 세계에서 펼쳐지는 점이 흥미롭기도 했고 그런 배경에서 마법사 ‘가가멜’ 과 ‘아즈라엘’ 이 주는 압박에서 약간의 긴장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요소를 지니고 있는 모험에서 중간에 쉬어가는 부분도 있고 갑작스레 위기가 진행되기도 하는 등 적절한 스토리에 강약이 있었습니다. 잔잔하거나 휘몰아치기만 하는 전개가 아니라서 의외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스머프는 잊어라. 애니메이션 <스머프: 비밀의 숲>이었습니다. 풀 3D로 제작되어 어릴 때 텔레비젼으로 본 ‘스머프’ 들의 모습과 약간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질감이 들거나 어색하지 않고 색감이 예쁘게 연출되어 동화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 그래픽으로 연출된 ‘스머프’ 들의 모습이나 마법사 ‘가가멜’, 고양이 ‘아즈라엘’ 의 모습이 모두 귀여운 캐릭터로 연출되었습니다. 게다가 ‘스머프’ 각자의 개성을 살린 활약이 갖갖이 에피소드들을 통해 보여 지고 이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더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줍니다. ‘스머프라면 옳은 일을 해야지.’ 애니메이션 <스머프: 비밀의 숲>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