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 2 The Santa Clause 2, 2002


▶개봉: 2002.11.01.(미국)

▶등급: 전체 관람가

▶장르: 가족, 코미디, 판타지

▶국가: 미국

▶러닝타임: 98분

▶배급: 브에나비스타코리아

▶감독: 마이클 렘벡

▶출연: 팀 알렌


 산타클로스가 된 남자의 크리스마스 사수기. 영화 <산타클로스 2>입니다.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크리스마스 시즌에 보기 딱 좋은 영화입니다. 폭력적인 장면을 비롯한 자극적인 장면도 없고 크리스마스라는 배경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작품으로 온 가족이 모여 보기에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와 겨울이지만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작 <산타클로스>보다 더 다양한 모험과 스토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영화 <산타클로스 2>는 전작 <산타클로스>와 같은 주인공이지만 주인공의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전작에서는 주인공이 우연히 산타클로스가 되면서 산타클로스가 되어가는 과정과 산타클로스를 믿게 되는 과정을 보여줬다면 이번 작에서의 주인공은 이미 완성형 산타클로스로 등장합니다. 이미 몇 년 동안의 크리스마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산타클로스로 요정들에게 인정 받아 온 산타클로스입니다. 그런 산타클로스에게 찾아오는 위기들과 그런 위기들을 해결하기 위한 주인공의 고군분투가 재밌습니다.

 이 영화 <산타클로스 2>는 크게 두 장소에서의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하나는 가족에 대한 문제를 현실 세계에서 다뤄지고 또 다른 하나는 산타클로스와 요정들이 있는 북극에서 벌어지는 상황입니다. 두 곳에서 두 가지의 스토리가 펼쳐지는데 두 가지 상황 모두 주인공에게는 위기로 다가옵니다. 산타클로스가 산타클로스이기 위해서는 두 위기를 꼭 해결해야 하는데 거기에 아들 문제까지도 끼어 있어 더욱 복잡한 상황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전작 <산타클로스>와는 또 다른 점이 있는데 바로 주인공과 대립을 이루는 인물이 등장합니다. 산타클로스와 대립을 이루는 이 인물로 인해 크리스마스에는 위기가 찾아옵니다. 이 크리스마스에 찾아오는 위기를 어떻게 해결할 지가 영화를 보면서 꽤나 궁금하게 느껴졌습니다. 여러 문제에 직면한 주인공에 이 문제들을 모두 매끄럽게 해결할 수 있을지 어떤 식으로 결말이 날지가 스토리가 전개될 수록 궁금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 <산타클로스 2>에는 멜로나 로맨스적인 느낌도 있어 좋았습니다. 로맨스 코미디를 보는 듯한 느낌도 들었는데 크진 않지만 약간의 코믹한 상황이 작은 웃음을 만들어줍니다. 사랑을 이야기하는 듯 하지만 가족애를 보여주는 것 같고 가족애를 보여주는 것 같지만 사랑을 보여주는 것 같은 상황들이 나오는데 결국은 같은 이야기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런 요소들도 이 영화에 한데 어우러져 나오니 스토리적으로 뭔가 풍성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산타클로스이기 위한 고군분투. 영화 <산타클로스 2>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 겨울이지만 따뜻하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상당히 풍성한 느낌의 스토리 구성이 볼거리가 많아 좋았습니다. 주인공 산타클로스에게 찾아오는 여러 위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어떻게 위기를 해결할지 궁금한을 자아냅니다. 여러 장소에서 펼쳐지는 여러 요소가 담긴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작품으로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던 점도 있습니다. ‘산타는 항상 당신과 함께였죠.’ 영화 <산타클로스 2>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