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 Goosebumps 2: Haunted Halloween, 2018


▶개봉: 2018.11.07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판타지, 어드벤처

▶국가: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러닝타임: 90분

▶감독: 아리 샌델

▶출연: 웬디 맥렌던  커비, 매디슨 아이즈먼, , 제레미 레이 테일러, , 칼릴 해리스


 갇혀있던 몬스터들이 다시 깨어난다. 영화 <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입니다. 전작 <구스범스>에 이은 ‘구스범스’ 책 속에서 튀어 나온 과물들에 의한 소동을 그린 작품입니다. 각종 괴물들이 등장하여 할로윈 기간의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그런 괴물들로부터 가족과 마을을 구하고자 하는 주인공들의 활약을 볼 수 있습니다. 전작은 약간 산만한 느낌이 있었지만 이 영화는 그렇지 않아서 좋았지만 박진감이나 긴장감은 적었던 것 같습니다.


 이 영화 <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은 전작 <구스범스>와 딱 이어지는 스토리는 아닙니다. 하지만 ‘잭 블랙’ 이 전작에 이어 ‘R.L 스타인’ 으로 다시 등장하고 전작의 사건에 대한 얘기가 나오는 만큼 세계관은 똑같은 것 같습니다. 스토리상으로는 직접적으로 연관되진 않아서 전작을 보지 않아도 상관없는 작품입니다. 게다가 스토리가 그렇게 복잡하지도 않고 주인공들도 어리고 불편한 장면들도 없어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 <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은 많은 괴물들이 등장한다는 점에서는 전작 <구스범스>와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게다가 늑대 인간이나 설인, 복화술 인형인 ‘슬래피’ 등 전작에서도 등장했던 괴물들이 같은 모습으로 또 나오기 때문에 괴물들만 보면 전작과 이 영화가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전작이 여러 괴물들을 보여주면서 화면 전환도 많았고 중심이 잘 잡혀있지 않아 조금 산만한 느낌이 들었었다면 이 영화는 ‘슬래피’ 를 중심으로 해서 스토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산만한 느낌은 덜 했습니다.

 그리고 주인공들로 등장하는 인물들이 조금 어린 친구들입니다. 그래서 자극적인 장면도 거의 없었고 박진감 넘치거나 긴장되는 부분들도 적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 눈높이에서 봤다고 생각하면 무서운 장면도 있었을 것 같았고 12세 관람가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공포 분위기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른들이 보기에는 그 정도의 자극은 없었지만 어린 친구들에게는 충분히 무서울 법한 긴장되는 장면들도 있었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복잡하진 않습니다. ‘슬래피’ 가 등장하면서 본격적인 스토리가 진행되는데 ‘슬래피’ 의 모습이나 목소리에서는 호러 분위기가 느껴지긴 그리 강하진 않았고 너무 올바른 ‘슬래피’ 의 캐릭터성이 스토리를 약간 단조롭게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니까 메인 빌런인 ‘슬래피’ 의 일관성이 첫 등장부터 끝날 때까지 스토리에 별다른 굴곡을 만들어 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후속작을 암시하는 결말은 흥미로웠습니다. 전작 <구스범스> 나 이 영화 <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에서와는 완전 다른 후속작을 기대하게 하는 결말이었기 때문입니다.

 위험에 빠진 가족과 마을을 구하라. 영화 <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이었습니다. 책 속에서 튀어나온 각종 괴물들의 소동에서 마을과 가족을 구해내는 작품입니다. 전작 <구스범스>와 어느 정도 연관은 있지만 직접적으로 스토리가 이어지진 않았고 전작과 상관없이 이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어린 친구들이 보기에는 약간의 호러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겠지만 어른들이 보기에는 조금 단순하고 박진감을 느끼진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후속작을 암시하는 듯한 결말은 흥미로웠습니다. ‘이제부터 그 책이 내 인생 책이야.’ 영화 <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 잘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