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리콜 Total Recall, 2012


▶개봉: 2012.08.15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SF

▶국가: 미국

▶러닝타임: 118분

▶감독: 렌 와이즈먼

▶출연: 콜린 파렐, 케이트 베킨세일, 제시카 비엘


 당신의 기억을 지배할 초대형 블록버스터! 영화 <토탈 리콜>입니다. 기억 조작에 관한 SF 액션 작품으로 예전 ‘아놀드 슈워제네거’ 주연의 영화 <토탈 리콜(1990)>을 리부트한 작품입니다. 영화 <토탈 리콜(1990)>과 전체적으로는 비슷한 전개와 똑같은 컨샙이지만 더 화려한 영상과 박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토탈 리콜(1990)>보다 더 SF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크게 다른 점이 있다면 <토탈 리콜(1990)>은 화성이 배경으로 나온다면 이 영화의 배경은 미래 도시라는 점입니다.


 이 영화 <토탈 리콜>은 전체적으로 컨샙과 전개가 거의 영화 <토탈 리콜(1990)>과 비슷합니다. 조작된 기억에 자신이 누군지 모르는 상태로 자신의 정체성에 혼란을 겪으면서 옳고 그름을 판단해 나가는 전개를 볼 수 있는데 생각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개였습니다. <토탈 리콜(1990)>보다 화면 전환이나 전개가 더 빠른 것 같았고 속도감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이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액션의 퀄리티 또한 좋았습니다.

 이 영화 <토탈 리콜>에서 볼 수 있는 액션은 총격 액션이나 추격 액션을 볼 수 있는데 미래가 배경이라 그런지 최첨단 기술 등을 이용한 배경이나 소품들과 함께 펼쳐집니다. 공중에 떠 있는 차량이라던지 엄청난 규모의 건물이라던지 그런 배경이나 소품 등을 이용한 액션은 더 화려하게 느껴졌고 스케일도 크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박진감도 넘쳤고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긴장감 또한 느껴져서 몰입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 <토탈 리콜>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액션 중에서도 개인적으로는 차량을 이용한 추격 액션이 정말 좋았습니다. 미래의 고속도로로 추정되는 장소에서 펼쳐지는 미래형 자동차를 이용한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볼 수 있는데 상당히 급박한 상황도 잘 표현하였고 그런 만큼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도 많아서 몰입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도시에서부터 쭉 이어지는 긴박한 쫓고 쫓기는 추격전의 연장선이었고 그 추격전의 연장선에서 절정 파트이기 때문에 다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영화 <토탈 리콜>에서는 영화 <언더 월드>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유명한 ‘케이트 베킨세일’ 을 볼 수 있는데 역시 여전사의 모습으로서는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콜린 파렐’ 이나 ‘제시카 비엘’ 보다 더 존재감이 크게 느껴졌고 영화 <토탈 리콜(1990)>의 ‘샤론 스톤’ 과 비슷한 역할로 나와 초반부터 확실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미모도 그렇고 보여주는 액션까지 인상적이어서 등장할 때마다 눈여겨보게 됩니다. 특히 <언더 월드>에서의 이미지 때문인지 액션이 펼쳐질 때면 더 기대하고 보게 됩니다.

 SF 액션의 새로운 미래가 열린다! 영화 <토탈 리콜>이었습니다. 미래 도시에서 펼쳐지는 기억 조작을 이용한 액션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화려한 영상과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가 인상적이었는데 특히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좋았습니다. 박진감은 물론 긴박한 상황에 느껴지는 긴장감에 몰입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화 <언더 월드> 시리즈의 ‘케이트 베킨세일’ 의 멋지고 인상적인 모습과 활약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과거의 내가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현재의 내가 누군지는 알아.’ 영화 <토탈 리콜>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