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겟돈 Armageddon, 1998


▶개봉: 1998.07.03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SF

▶국가: 미국

▶러닝타임: 145분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브루스 윌리스, 벤 애플렉, 리브 타일러, 빌리 밥 손튼


 운석이 떨어진다! 영화 <아마겟돈>입니다. 우주에서 지구로 떨어지는 소행성을 소재로 한 작품입니다. 그런 소행성으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한 미션을 펼치는 재난 영화입니다. 떨어지는 소행성을 막기 위한 미션부터 기대가 되었고 스펙타클한 장면, 긴장되는 장면, 감동적인 장면 등 많은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모두 좋았는데 특히 미션을 수행하면서 볼 수 있는 감정 연기가 압권이었습니다. 배우 ‘브루스 윌리스’, ‘벤 애플렉’, ‘리브 타일러’ 등의 연기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영화 <아마겟돈>은 우주에서 지구로 떨어지는 소행성으로 인한 재난을 그린 작품입니다. 우주급 재난이지만 인간들의 과학력과 기술로 소행성을 막아내고자 하는 미션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소행성의 크기가 미국의 뉴욕과 비슷한 크기이고 위력이 지구 멸망급이기 때문에 주인공들은 마지막 미션이라 생각하고 미션을 수행합니다. 소행성에 맞서 우주를 통해 소행성으로 향하는 과정도 볼 수 있고 소행성에서 행해지는 본격적인 미션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 <아마겟돈>에서 지구를 구하기 위한 미션을 펼치는 주인공들은 세계 최고의 유정 굴착 전문가들입니다. 배우 ‘브루스 윌리스’ 를 중심으로 ‘벤 애플렉’, ‘빌리 밥 손튼’, ‘스티브 부세미’, ‘오웬 윌슨’, ‘마이클 클락 던칸’ 등인데 모두 우주여행과는 거리가 먼 제멋대로의 사람들입니다. 도박을 좋아하거나 주색을 즐기고 범죄 이력까지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인물들인데 그런 인물들의 리더가 ‘브루스 윌리스’ 입니다. 그리고 그런 ‘브루스 윌리스’ 의 딸로 ‘리브 타일러’ 가 등장합니다.

 모두 열 명이 넘는 제멋대로 사는 인물들이 우주로 떠나기 위해 엄청 전문적인 지식과 교육이 필요하지만 시간 관계상 간단하게만 우주 교육을 받는 과정을 볼 수 있는데 그런 과정이 재밌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생전 경험해보지 못한 우주로 떠나는데다가 지구의 멸망을 막기 위한 인류를 구하기 위한 최후의 미션을 수행하려 하지만 그런 것이 전혀 긴장하지 않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각자 모두가 개성이 있긴 하지만 개인 모두를 크게 부각시켜서 보여주진 않습니다.


 이 영화 <아마겟돈>은 등장인물들의 감정 연기가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우주로 떠나기 위한 교육에서의 태연한 모습이나 막상 떠나려하니 긴장되는 모습, 소행성에서 미션을 수행하면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들에 대처하거나 저항하는 모습 등 많은 모습들을 통해 많은 감정들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목숨을 건 상황에서 인물과 인물 간에 보여 지는 감정을 담은 연기가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배우 ‘브루스 윌리스’ 와 ‘벤 애플렉’, ‘브루스 윌리스’ 와 ‘리브 타일러’ 등이 보여주는 연기가 너무 좋았는데 감동적이기도 했고 슬프기도 너무 슬펐습니다.

 이 영화 <아마겟돈>은 본격적인 미션을 수행함에 앞서 그 미션이 얼마나 중요하고 얼마나 위험하고 얼마나 난이도가 높은지를 초반부에 보여주면서 이 영화에 대해 몰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런 부분이나 아무도 경험해보지 못한 미지의 소행성에서의 어려운 미션 과정이나 소행성까지의 고된 여정까지도 잘 보여줍니다. 특히 소행성에서 스릴이 넘치는 장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지구와는 완전 다른 환경에서의 고된 미션을 통해 긴장감도 느낄 수 있었고 스릴감도 대단했습니다.

 지구의 멸망을 막아라. 영화 <아마겟돈>이었습니다. 지구로 떨어지는 소행성으로부터 지구와 인류를 구하기 위한 과정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소행성이라는 미지의 장소로 제멋대로 사는 막무가내의 유정 굴착 전문가들이 펼치는 스릴 넘치는 미션을 볼 수 있습니다. 배우 ‘브루스 윌리스’, ‘벤 애플렉’, ‘리브 타일러’ 등이 보여주는 감정 연기는 너무 좋았고 미션 과정 또한 스펙타클해서 좋았습니다. 스토리 구성이나 전개도 좋아서 지루할 틈이 없이 펼쳐집니다. ‘너를 친자식처럼 키워 왔고, 지금도 그래. 잘 가라, 내 아들.’ 영화 <아마겟돈> 재밌게 잘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