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권 2 Drunken Master II, 1994


▶개봉: 1994.02.05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코미디

▶국가: 홍콩

▶러닝타임: 100분

▶감독: 유가량

▶출연: 성룡


 취.중.무.적!! 영화 <취권 2>입니다. 취권을 이용한 배우 ‘성룡’ 의 제대로 된 코믹 액션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전작 <취권>이 취권이 어떤 무술인지에 대해 보여주었다면 이 영화는 그런 취권을 활용한 액션과 부작용 등을 보여줍니다. 전작보다 조금 더 스토리가 다양해 졌고 복잡해 졌습니다. 전작에 비해서 복잡해 진거지 여전히 단순한 스토리이지만 액션만큼은 확실해서 볼거리가 많아 즐기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중간 중간 보여 지는 코믹한 부분들은 많은 웃음을 주기도 합니다.


 이 영화 <취권 2>는 취권을 이용한 많은 무술 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전작 <취권>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와 연출인데 시대적 배경도 더 현대적인 분위기이고 전체적으로 조금 더 활발한 분위기입니다. 그런 분위기에서 활발한 스토리가 진행되고 취권을 이용한 무술 액션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전작과 같이 배우 ‘성룡’ 이 연기한 ‘황비홍’ 입니다. 전작에서는 ‘황비홍’ 이 취권을 배우는 과정까지 묘사가 잘 되었지만 이 영화에서 ‘황비홍’ 은 이미 ‘취권’ 을 배운 상황이고 취권의 달인으로 나옵니다.

 그런 주인공 ‘황비홍’ 이 펼치는 취권은 전작 <취권>에서 보여줬던 취권과 거의 같은 느낌이지만 약간 다른 느낌도 있었습니다. 느낌상 전작에서의 취권은 수양을 하는 것 같은 정통 무술 취권을 보여준 느낌이었고 이 영화 <취권 2>에서 보여주는 취권은 조금 더 가벼운 조금 더 액션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게다가 취권을 쓰는 배우 ‘성룡’ 도 더 자연스럽게 취권을 쓰는 것 같았고 더 여유가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한층 더 강력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 <취권 2>는 전작 <취권>과 연결되는 스토리는 아닙니다. 그래서 전작에서 ‘황비홍’ 의 스승으로 등장했던 배우 ‘원소전’ 의 모습은 볼 수 없어 개인적으로 많이 아쉬웠지만 배우 ‘적룡’ 이나 ‘유덕화’, ‘매염방’ 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성룡’ 과 함께 다양한 활약들을 보여주고 맡은 인물들 또한 잘 살린 것 같습니다. ‘적룡’ 은 ‘황비홍’ 의 아버지로, ‘매염방’ 은 ‘황비홍’ 의 어머니, ‘유덕화’ 는 특별출연 등장하여 많은 모습을 보여주진 않지만 등장만으로도 반가웠습니다. 특히 ‘매염방’ 이 보여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배우 ‘매염방’ 은 이 영화 <취권 2>에서 주인공 ‘황비홍’ 의 어머니로 등장하여 ‘황비홍’ 과 함께 너무 좋은 콤비를 보여줍니다. 거의 개그 콤비, 만담 콤비를 보여주는데 이 영화에서 가장 큰 웃음과 많은 웃음을 주는 콤비입니다. 어머니와 아들이 죽이 아주 잘 맞아 아버지를 속이고 골탕 먹이고 다른 사람들한테도 마찬가지고 장난도 많이 쳐서 웃음이 많이 납니다. 그런 상황에서 ‘매염방’ 의 연기도 아주 좋았는데 장난끼 많고 아들 생각 끔찍한 어머니의 모습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이 영화 <취권 2>에서는 취권에 대한 부작용도 보여줍니다. 취권은 술에 취한 듯한 동작과 움직임으로 상대를 속이고 방심하게 만드는 무술입니다. 술을 마시고 펼치면 타격을 입어도 크게 데미지로 느끼지 못하게 되고 그러다 술을 많이 마실 경우 술에 아예 취하게 되는 약점이 있습니다. 술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상극인 무술 같은데 주량을 넘겨 술을 많이 마심으로 인한 부작용을 볼 수 있는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부작용과 주인공에게 일어나는 처참한 상황이 맞물려 ‘황비홍’ 에게 최악의 상황이 닥쳐오고 그런 난관을 해쳐나가는 ‘황비홍’ 을 볼 수 있습니다.

 주먹코에 뱃심 좋은 성룡이 술 한잔 하자고 왔다!! 영화 <취권 2>였습니다. 취권을 이용한 다양한 무술 액션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전작 <취권>과는 많이 다른 내용의 스토리이지만 주인공은 배우 ‘성룡’ 이 연기한 ‘황비홍’ 그대로였습니다. 그리고 배우 ‘적룡’ 이나 ‘매염방’, ‘유덕화’ 등이 등장하여 각자가 맡은 인물에 대한 역할을 잘 보여주었고 코믹한 장면도 많이 보여줘 많은 웃음이 나기도 했습니다. 취권을 이용한 다양한 무술 액션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그와는 반대되는 취권의 약점과 부작용도 함께 보여줍니다. ‘물은 배를 띄우기도 하고 엎기도 하지.’ 영화 <취권 2>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