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피카츄 Pokemon Detective Pikachu, 2019


▶개봉: 2019.05.09

▶등급: 전체 관람가

▶장르: 액션, 모험, 코미디

▶국가: 미국, 일본

▶러닝타임: 104분

▶감독: 롭 레터맨

▶출연: 라이언 레이놀즈, 저스티스 스미스


 드디어 말문이 터졌다. 영화 <명탐정 피카츄>입니다. ‘포켓몬스터’ 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포켓몬스터’ 의 대표 캐릭터인 ‘피카츄’ 의 많은 활약을 볼 수 있고 그런 ‘피카츄’ 의 목소리 연기를 배우 ‘라이온 레이놀즈’ 가 맡았습니다. ‘피카츄’ 의 모습도 상당히 잘 표현된 것 같고 ‘피카츄’ 뿐만 아니라 다른 ‘포켓몬’ 들의 모습도 좋았습니다. 명탐정이라는 제목처럼 추리물이 더해져 생각보다 유차하지도 않았고 오히려 의외의 스케일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박진감 넘치는 느낌은 적어서 조금 아쉬운 면도 있었습니다.

 이 영화 <명탐정 피카츄>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 유명한 ‘포켓몬스터’ 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 등은 완전 다르게 제작되었는데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이 주인공이 파트너 ‘포켓몬스터’ 와의 모험과 여행이 중점적이라면 이 영화는 ‘포켓몬스터’ 와 사건을 파헤치고 추리하는 등의 스릴러 요소를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파트너와 함께 모험을 통해 성장하고 진화하고 서로의 파트너쉽이 돈독해지는 그런 모습은 볼 수 없지만 추리를 통한 스릴과 실사의 ‘포켓몬스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 <명탐정 피카츄>에는 주인공의 파트너 ‘피카츄’ 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피카츄’ 는 탐정 모자 같은 모자를 쓰고 나오고 노란색의 몸체에 빨간 두 볼은 익히 알고 있던 모습과 같았습니다. 그리고 실사의 모습으로 표현되어 진짜 동물 같이 털이 있는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작고 귀엽게 생겼지만 이 영화의 특성 상 사람 말을 하는 ‘피카츄’ 인데 처음에는 사람 말을 하는 모습이 약간 어색하게 느껴졌으나 영화가 진행될수록 익숙해져서 괜찮았습니다. 말을 하는 ‘피카츄’ 로 인해 주인공 중심의 스토리가 아니라 주인공과 ‘피카츄’ 중심의 스토리라고 조금 더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 <명탐정 피카츄>에 등장하는 주인공은 배우 ‘저스티스 스미스’ 인데 젊은 흑인 배우입니다. 이 영화에서 ‘피카츄’ 와 짝을 이뤄 활약하는데 생각보다 그 존재감 어필을 잘 한 것 같습니다. 영화 초반 ‘피카츄’ 가 등장하면서 주인공의 존재감이 조금 희미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조금 있었지만 생각보다 ‘피카츄’ 와의 좋은 호흡을 보여주면서 그 존재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기대했던 ‘포켓몬스터’ 의 주인공 ‘지우’ 의 모습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이 영화 <명탐정 피카츄>는 익히 알고 있는 ‘포켓몬스터’ 와는 느낌이나 분위기가 많이 달랐습니다. 많은 ‘포켓몬스터’ 들을 볼 수 있긴 하지만 트레이너가 몬스터볼로 ‘포켓몬’ 을 잡아 파트너를 맺고 다른 트레이너와의 배틀을 하는 등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습은 이 영화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다른 ‘포켓몬’ 과의 대결에 많은 중점을 두지 않으면서 그런 모습들을 보여주는 장면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포켓몬’ 에 대한 메리트를 그리 크게 느낄 순 없었습니다. ‘피카츄’ 가 백만볼트를 쓰고 전광석화 등의 기술을 쓰는 장면이 그리 많진 않습니다. 다른 ‘포켓몬’ 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영화 <명탐정 피카츄>는 많은 ‘포켓몬’ 들의 모습을 보여주긴 합니다. 주인공 ‘피카츄’ 를 비롯해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고라파덕’, ‘내루미’, ‘마임맨’ 등 많은 ‘포켓몬’ 들의 실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의 시리즈로 인해 잘 모르는 ‘포켓몬’ 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아는 ‘포켓몬’ 들은 반갑기도 했는데 각자 자신들의 모습과 능력을 조금씩 보여주기도 해서 그런 점은 재밌기도 했습니다. 특히 주인공과 ‘피카츄’ 가 함께 ‘마임맨’ 과 대화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때 ‘마임맨’ 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귀엽기도 했고 웃기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 <명탐정 피카츄>는 상당히 강렬한 느낌의 오프닝으로 시작합니다. 굉장히 인상적이고 고무적인 분위기로 시작해서 앞으로의 스토리에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스릴러 분위기에 추리물이 더해진 느낌의 장르로 으스스한 느낌도 살짝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오프닝 이후 진행되는 초반부는 살짝 루즈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후반부 전까지는 생각보다 박진감도 부족했고 스릴감도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기대했던 ‘포켓몬’ 들의 대결을 많이 볼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그야말로 대.박.사.건! 영화 <명탐정 피카츄>였습니다.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 유명한 ‘포켓몬스터’ 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많은 부분에서 애니메이션과 게임과는 다르지만 강렬한 느낌의 오프닝과 함께 스릴러 추리 요소를 많이 느낄 수 있었고 실사로 표현된 ‘포켓몬’ 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주인공의 파트너인 ‘피카츄’ 의 목소리를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 가 연기하였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렸습니다. 하지만 ‘포켓몬’ 들 사이에 펼쳐지는 대결이 많이 없어 그런 부분에서 느낄 것 같았던 박진감이나 스릴감이 부족한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나를 가장 필요로 할 때, 너를 떠나서 정말 미안해.’ 영화 <명탐정 피카츄>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