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트 어웨이 Cast Away, 2000


▶개봉: 2001.02.03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국가: 미국

▶러닝타임: 143분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톰 행크스, 헬렌 헌트


 세상 끝에서 그의 여행이 시작된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입니다. 무인도에서의 생존기를 그린 작품으로 배우 ‘톰 행크스’ 의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 대부분이 거의 ‘톰 행크스’ 혼자 이끌어 갑니다. ‘톰 행크스’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되고 동료로 ‘윌슨’ 이 등장합니다. ‘윌슨’ 의 존재가 고독한 ‘톰 행크스’ 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 점과 무인도에서 살아가는 방식 등이 인상적이었고 무인도에서 혼자 살아가면서도 자신을 잃지 않은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상당히 조용하고 고요한 편이지만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는 무인도에 불시착하게 된 배우 ‘톰 행크스’ 의 생존기를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우연히 발을 들이게 된 무인도에서 아무도 없이 혼자 살아가게 되는데 막막한 상황 앞에서 살아가기 위해 식량을 구하고 마실 물을 구하고 불을 피우고 하는 등의 장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다 위에 있는 무인도이기 때문에 항상 파도 소리가 들리고 물고기들처럼 바다에 사는 생물들을 사냥하고 나무의 열매를 따 먹는 등 여러 장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배우 ‘톰 행크스’ 의 멋진 연기를 볼 수 있는데 아무도 없이 홀로 지내는 상황에서 많은 심정과 심리, 감정들을 잘 보여줍니다. 외로움을 표현하기도 하고 살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기도 하고 무인도를 벗어나고자 탈출하려하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무인도 생활이 길어질수록 그곳에 적응되어 가는 적응이 된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생존의 달인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수염도 덥수룩해지고 입고 있던 옷도 너덜너덜 해지는 등 많은 시간이 지났음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런 배우 ‘톰 행크스’ 는 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 초반부에 어떤 인물인지 어떻게 살아왔는지 등을 보여주면서 시작합니다. 시간에 쫓기고 일이 먼저인 항상 바쁜 사람이 아무도 없는 무인도에서 혼자 지내게 되면서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세상에 적응해 나가는 모습을 잘 보여주는데 그런 과정에서 원래의 자신을 잠시 잊고 살기도 하고 자신을 절대 잊지 않고 살기도 하는 등의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 영화의 결말이 개인적으로는 인상적이었는데 뭔가 짠하기도 하면서 자신의 본분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에는 주인공인 배우 ‘톰 행크스’ 만큼이나 큰 존재감을 보여주는 존재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너무나도 유명한 존재인데 배구공 ‘윌슨’입니다. ‘톰 행크스’ 가 무인도에서 대화를 나누고 감정을 교류하는 상대로 만든 배구공인데 대사는 물론 없고 그냥 가만히 있는 배구공이지만 ‘톰 행크스’ 가 굉장히 의지하는 존재입니다. ‘톰 행크스’ 의 대사를 통해서 이름이 굉장히 많이 불려 지는데 등장인물이 거의 없는 이 영화에서 ‘톰 행크스’ 만큼이나 큰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홀로 시작된 새로운 모험. <캐스트 어웨이>였습니다. 새로운 세상인 무인도에 적응해 나가면서 생존하는 작품입니다. 배우 ‘톰 행크스’ 가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무인도에서의 외로움이나 고독함, 필사적인 모습 등의 연기를 아주 잘 보여줍니다. 거의 ‘톰 행크스’ 원맨쇼의 영화이지만 대단한 존재였던 ‘윌슨’ 의 모습도 볼 수 있었고 ‘톰 행크스’ 가 시간이 지날수록 생존해 나가는 인상적인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영화가 전체적으로 굉장히 조용한 분위기를 보여주지만 스토리는 흥미진진하게 느껴졌습니다. ‘파도가 무얼 가져다 주는지 누가 알겠어?’ 영화 <캐스트 어웨이>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