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The Witch : Part 1. The Subversion, 2018


▶개봉: 2018.06.27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미스터리, 액션

▶국가: 한국

▶러닝타임: 125분

▶감독: 박훈정

▶출연: 김다미, 조민수, 박희순, 최우식


 모든 것이 뒤집힌다. 영화 <마녀>입니다. 신선한 장르, 퀄리티 좋은 액션이 인상적이었던 피가 난무하는 작품입니다. 미스터리한 분위기로 시작하여 평온하게 진행되다가 갑작스러운 분위기 반전으로 몰입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액션도 강도 높고 화려했고 등장배우들의 연기도 좋았습니다. 특히 감정을 표현하는 표정 연기가 좋았는데 화면에 얼굴이 꽉 차게 클로즈업되어 보여 지는 표정이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기본적인 배경에 대한 설명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어 스토리 자체에 대해서는 몰입하기 어려웠습니다.

 이 영화 <마녀>는 직접적인 장면은 보여주지 않지만 잔인하고 피가 난무하는 고강도 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총을 쏘고 칼을 휘두르는 것은 기본이고 맨 손을 이용한 타격에서도 많은 피를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람 죽이는 것에 거리낌 없고 여유마저 보이는 모습에 소름 끼치기도 합니다. 잔인한 이유는 사람 죽이는 방법도 방법이지만 아무런 감정 없이 오히려 재미로 사람을 죽이는 것을 즐기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화를 보는 입장에서는 그만큼 퀄리티 있는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런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 영화 <마녀>는 주인공이 ‘구자윤’ 으로 배우 ‘김다미’ 가 연기하였습니다. 잘 모르는 처음 보는 배우였는데 기대 이상의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구자윤’ 이라는 인물에 대해 잘 소화했는데 초반과 후반이 완전 다른 모습과 분위기를 잘 보여준 것 같습니다. 특히 표정 연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표정 하나만으로 초반과 후반을 극명하게 구분했습니다. 그런 표정을 카메라가 클로즈업한 장면이 리얼하게 느껴졌고 소름 끼치는 표정도 더 크게 다가왔습니다. 액션도 잘 소화한 것 같은데 다부진 체격이 아님에도 강도 높은 액션을 훌륭하게 잘 보여주었습니다.

 이 영화 <마녀>는 영화 <기생충>에서 아들인 ‘기우’ 로 나왔던 배우 ‘최우식’ 도 등장합니다. 이 영화에서는 뛰어난 능력으로 아무 거리낌 없이 재미로 사람을 죽이기도 하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런 비슷한 성향의 무리를 이끄는 리더격 인물입니다. 보여 지는 외모와는 달리 첫 등장 때부터 섬뜩하게 등장합니다. 그런 성향으로 영화 끝까지 등장하는데 ‘최우식’ 도 ‘김다미’ 만큼이나 강도 높은 액션을 훌륭히 보여줍니다. 함께 등장하는 배우 ‘다은’ 의 연기가 약간 어색하게 느껴지긴 했는데 ‘최우식’ 의 존재감으로 조금 덮어주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이 영화 <마녀>에는 배우 ‘조민수’ 도 등장합니다. 이 영화에서 악역으로 등장하는데 그 연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표정 연기는 물론이고 대사의 억양까지도 너무 좋았고 굉장히 잔인한 성격에 진취적인 여성의 모습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등장할 때마다 시선을 사로잡는 인물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또 배우 ‘박희순’ 이나 ‘고민시’ 도 등장하는데 ‘박희순’ 이 보여주는 터프한 모습도 좋았고 여유가 느껴지는 연기도 좋았습니다. ‘고민시’ 는 이 영화에서 가장 밝은 인물로 ‘구자윤’ 의 친구 ‘명희’ 로 등장합니다. 은근이 시선을 사로잡는 인물로 밝은 모습과 친구로서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이 영화 <마녀>는 급박한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는 오프닝으로 흥미로운 시작을 보여주고 평온한 초반부의 전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위기가 조금씩 다가오고 후반부로 가면 갑작스런 분위기 반전으로 소름 돋는 전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때부터 엄청 급박해지고 긴장되는 장면들을 많이 볼 수 있고 주인공 ‘구자윤’ 의 엄청나게 다른 모습으로 인해 몰입이 잘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스토리의 배경 설명이 조금 부족한 편이라서 이해가 안 되거나 엉성한 스토리 구성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고 싶었습니다. 영화 <마녀>였습니다. 살기 위해 움직이는 반전을 가진 주인공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흥미로운 오프닝과 평온한 초반부를 지나 급작스러운 분위기 반전이 일어나는 후반부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배우 ‘김다미’ 나 ‘조민수’, ‘최우식’ 등이 보여주는 연기도 너무 좋았고 피 튀기는 강도 높은 액션 또한 좋았습니다. 하지만 다소 부족한 배경 설명으로 인한 엉성한 스토리 구성은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솔직히 기대 이상이네.’ 영화 <마녀> 재밌게 봤습니다.

+ Recent posts